티스토리 뷰

 

혹시 튀김오마카세를 아시나요? 저는 올해 와이프가 처음 예약하여 튀김오마카세를 처음으로 먹어본 뒤 히쿠의 튀김에 빠져 몇 번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에 맛집소개를 하게 될 줄은 몰랐지만 너무 맛있는 집이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히쿠는 광주광역시 북구 일곡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로써 4번째로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광주광역시 튀김 오마카세 맛집 '히쿠'

 

튀김 오마카세 히쿠 가게 입구

히쿠는 두경보석 사우나에 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 문제는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히쿠는 사장님 부부가 운영을 하시는데 정말 친절하고 두 분 다 제주도 신라호텔의 일식, 양식 셰프경력을 가지신 분들입니다.

와이프가 처음 갔을 때는 갑자기 감기에 걸렸고, 두 번째 부터는 임신 중인 상태였는데 사장님께서 갈 때마다 항상 상황에 맞게 많은 배려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히쿠 스시

처음에는 에피타이저로 초밥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참치회와 참돔회 그리고 광어회였습니다. 감태김은 흰 살 생선을 싸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히쿠 가게 사진

히쿠를 가면 이렇게 예약자의 이름과 함께 사장님의 메시지가 적힌 종이가 있습니다. 이 종이를 펼쳐보면 오늘의 오마카세 메뉴가 정리되어 있어서, 메뉴가 나오는 순서를 확인하고 천천히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튀김 오마카세는 저녁에만 가능한 메뉴이고 1인 1 주류는 필수입니다. 주류의 종류는 와인, 사케, 하이볼, 소주, 생맥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히쿠 사케 사진

저는 와이프가 임신중이기 때문에 혼자 미니사케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튀김을 요리하기 전에 사전에 오늘 요리할 식재료를 보여주십니다.

 

히쿠 튀김 오마카세 재료 사진

전에 갔었을 때는 사진을 몇 개만 찍고 개인소장만 했었는데 오늘은 블로그를 쓰기 위해 전체적으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히쿠 새우 튀김 사진

처음 나온 메뉴는 새우튀김입니다. 저는 이 새우머리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먹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새우튀김입니다.

 

히쿠 김 튀김 사진

두 번째 메뉴는 김 튀김입니다. 김 튀김 위에 참치가 함께 있어서 소스 말고 그냥 먹으면 됩니다.

 

히쿠 두릅 튀김 사진

세 번째 튀김은 두릅튀김입니다. 제가 두릅같은걸 안 먹었었는데 여기서 처음으로 두릅을 먹고 두릅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히쿠 가지튀김 사진

네 번째 메뉴는 가지튀김 입니다. 가지튀김은 두 조각이 나오는데 한 조각에는 보리된장 소스가 있어서 그냥 먹으면 되고, 다른 한 조각은 소금 또는 덴다시라는 간장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히쿠 물회 사진

그리고 중간에 물회가 나왔습니다. 오징어 다리와 회가 함께 들어있는데 여기 물회 육수가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와이프가 물회 육수를 좋아해서 사장님께서 임산부 서비스로 한번 더 챙겨주시는 배려까지 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히쿠 보리멸 사진

그다음으로는 보리멸 튀김이 나옵니다. 위에는 고추냉이 소금이 뿌려져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찍어 드시면 됩니다.

 

히쿠 오징어 튀김 사진

보리멸 튀김 이후 오징어 튀김이 나왔습니다. 오징어 튀김은 덴다시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히쿠 전복 튀김 사진

다음은 전복 튀김입니다. 전복 튀김은 세 조각이 나오는데요 제일 위에 있는 전복은 소금에 찍어먹으면 되고, 아래 두 조각은 내장소스에 찍어먹으면 됩니다.

 

히쿠 아나고 튀김 사진

전복 튀김 다음으로 붕장어 튀김입니다. 아나고 튀김 꼬리에는 간장소스가 발려있고 아래 튀김은 원하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됩니다. 꼬리에 발려있는 소스는 히쿠에서 점심에 하는 텐동에 사용되는 소스입니다. 히쿠는 텐동도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히쿠 모짜렐라 치즈 튀김 사진

마지막 튀김은 모차렐라 치즈 튀김입니다. 땅콩버터가 위에 발려있는데 단짠단짠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튀김 오마카세가 끝나면 다음은 식사류가 나오는데 초밥을 주셨습니다. 초밥은 다음 5월부터는 원하시는 분들께 추가금을 받고 판매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처음 갔을 때는 소바로 주셨었는데 아마 소바가 식사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히쿠 아이스크림 디저트 사진

식사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고구마튀김이 올라간 아이스크림을 주시는데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광주에서 튀김오마카세를 하는 곳은 여기 '히쿠' 한 곳뿐입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할 수 있고 노쇼를 방지하기 위해 예약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 시간은 5시 30분 1부가 있고 8시에 2부가 있습니다.

또 생일같이 기념일이면 예약할 때 미리 말씀을 해주시면 간단한 이벤트도 함께 해주셔서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갈 때마다 항상 좋은 추억을 만들고 오는 기분이라 여러분도 좋은 순간을 히쿠에서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히쿠의 위치는 광주광역시 북구 일곡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