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시마노사의 에깅라인 세피아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다이와의 에깅라인 제품인 에메랄다스의 로드와 릴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록색의 에메랄드 컬러로 포인트 된 에메랄다스 시리즈는 다이와의 에깅전용 브랜드입니다. 이 에메랄다스 브랜드의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로드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와 에깅전용 브랜드 '에메랄다스' 로드와 릴 알아보기

 

다이와 에깅 전용 로드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RT 관련 사진
출처 : 다이와 홈페이지

에깅전용 브랜드로는 시마노의 세피아보다는 다이와의 에메랄다스가 조금 더 인기도 많고 추천도 더 많이 해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입문기부터 하이엔드까지 초보부터 고수들 모두 사랑하는 다이와의 에메랄다스 로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에메랄다스 X
  • 에메랄다스 MX
  • 에메랄다스 AIR AGS
  •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RT
  •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발매예정)

에메랄다스 로드 제품은 이렇게 5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스토이스트 ST는 일본에 출시 예정이고 RT보다 상급기가 아닌 동급 하이엔드 제품으로 로드의 성향이 전혀 다른 스타일의 로드입니다. 그럼 로드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 에메랄다스 X

에메랄다스 X는 다이와의 입문용 로드로 10만원대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브레이딩 X라는 다이와 로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후지 VSS 릴시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게 또한 105g ~ 125g으로 가볍게 출시되었습니다.

 

- 에메랄다스 MX

에메랄다스 MX는 20만원 대에서 3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입문용으로 많은 앵글러들이 추천을 해주는 제품이지만 가격은 입문용으로는 부담이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적용된 기술로 보면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로드라고 인정합니다. 전 모델 제품이 SIC링을 적용하여 감도 또한 훌륭합니다. 저도 에깅에 입문할 때 이 제품으로 입문해서 지금도 한 번씩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 에메랄다스 AIR AGS

에메랄다스의 중급기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이와 스토이스트 라인 바로 아래 있는 제품으로 준 하이엔드급 기종이며 AGS가이드가 적용되어 가이드 자체부터 금속제 가이드보다 강하고 가볍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모델이 90g 이하의 중량을 가지고 있어 매우 가볍습니다.

4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며 중・상급기로 이만한 제품이 또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 스토이스트 RT

에메랄다스 브랜드의 하이엔드 제품으로 RT는 레이싱 튠의 약자입니다. 극한의 가벼움을 추구하고 다이와의 최고의 기술들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레이싱 튠이라는 이름답게 붉은색으로 포인트컬러가 적용되어 있고 그립부부터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제품입니다. 가볍도 날카로운 액션, 최고의 감도를 자랑하는 에깅낚시를 즐기는 앵글러들의 로망인 로드 중 하나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 스토이스트 ST

스토이스트 ST는 스트림 튠의 약자로 부드러운 성향의 로드로 스토이스트 RT가 나오기 전 하이엔드 라인을 책임지던 스토이스트 AGS의 후속기입니다. 스토이스트 ST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04.03 - [낚시이야기] - 2023년 다이와 하이엔드 에깅로드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 알아보기

 

2023년 다이와 하이엔드 에깅로드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 알아보기

다이와의 2023년 신제품으로 하이엔드 급 에깅로드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모델 출시소식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현존하는 스토이스트 RT와 동급 또는 그 이상급의 로드로 출시하는 것 같습

softtiger.co.kr

 

에메랄다스 에깅 릴

에메랄다스 에어 사진
출처 : 다이와 홈페이지

에메랄다스 에깅 릴은 시마노의 세피아와 비슷하게 3종류의 릴이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에메랄다스 LT
  • 에메랄다스 MX
  • 에메랄다스 AIR

이렇게 3종류의 릴이 있습니다.

 

- 에메랄다스 LT

LT콘셉트의 릴로 매그실드, 터프 디지기어, 에어로터, ATD 등 기술이 적용된 릴 입니다. 에메랄다스를 상징하는 에메랄드 빛 포인트 컬러로 릴이 디자인되어 있으며 2500번 ~ 3000번 모델이 있으며 240g~245g으로 무게 또한 가격대비 가벼운 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 에메랄다스 MX

에메랄다스 MX로드와 이름도 동일한 모델입니다. 자이온 소재를 사용하여 중량이 200g ~ 215g으로 더 가벼워 진 모델이고, 다이와의 다양한 고급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유가 있다면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 에메랄다스 AIR

다이와의 상급 기종에 적용되어 있는 모노코크 바디가 적용된 모델로 에메랄다스 릴에서 제일 비싼 제품이기도 합니다. 가격대가 고가인 만큼 다이와의 최신 기술들이 대부분 적용되어 있고 디자인 또한 뛰어나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중량은 160g ~ 195g까지 있고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낚시를 하는데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외 추천 스피닝릴

에메랄다스 제품이 아닌 에깅 게임에 적합한 릴들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루비아스

다이와 상급기종 중 하나인 루비아스 입니다. 경량화된 릴로 FC LT 2500S모델 기중으로 155g의 중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급기종답게 모노코크 바디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다이와의 고급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고, 앵글러 사이에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 또한 잘 나온 디자인으로 앵글러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제품입니다.

 

- 에어리티

다이와 제품 중 가장 가벼운 제품으로 이름또한 공기와 같은 에어리티입니다. 경량화를 위해 에어드라이브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LT 2500S 모델이 150g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그지스트가 다이와의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하지만 에어리티 또한 플래그십급의 릴로 사용자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이그지스트

다이와 하면 이 제품을 빼놓을 수 없는 모델입니다. 다이와 플래그십 모델로 시마노사의 스텔라와 함께 항상 비교되는 이그지스트입니다. 이그지스트는 젊은 감성과 가벼움, 까랑까랑한 드렉음으로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부드러운 릴링감과 드렉음, 가벼움, 감성 모든 면에서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에깅용 릴을 선택한다면 이만한 릴이 또 있을까? 생각이 드는 릴 인것 같습니다.

댓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