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시간에 알아보았던 미리 준비하면 좋은 출산용품 Part.1에 이어 두 번째 시간으로 추가로 준비해야 할 용품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을 못보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비엄빠를 위한 미리 준비하면 좋은 출산용품 알아보기 Part.1

우리 예비엄마 아빠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무엇을 구입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아이가 태어나기 전 이곳저곳을 보면서 준비했고 미리 준비해 놓기를 참 잘했

softtiger.co.kr

 

예비 엄빠를 위한 미리 준비하믄 좋은 출산용품 리스트 part.2 타이틀

 

   

예비엄빠를 위한 미리 준비하면 좋은 출산용품 리스트 Part.2

 

세탁 관련

 

1. 아기세탁기 ★ ★☆

세탁관련해서 첫번째 추천 제품은 아기세탁기입니다. 아기세탁기는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기는 하지만 정말 하루에도 3~4번 빨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기세탁기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어른이 사용하는 세탁기를 사용하면 세제와 섬유유연제나 오염물이 묻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저희는 아기세탁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아기세제

아기 세제로는 무향 혹은 향을 내는 성분이 가장 적은 세제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기용 세제는 성분이 조금 다르거나 순한 성분이기 때문에 아기용으로 따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세탁망

아기 제품 중에 헝겁책이라던지 망에 넣어서 빨아야 하는 옷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아기용품에만 사용할 세탁망도 하나 구입해 두시면 좋습니다.

 

아기 의류

 

4. 손수건

손수건은 가제수건과 엠보수건이 있는데 엠보수건은 선물이나 사은품으로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저희가 사용을 하더라도 가제수건을 훨씬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가제수건은 미리 구입해 두시고 엠보수건은 사은품이나 선물로 들어오는 것을 사용해 보시고 부족하면 그때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천기저귀

천기저귀는 기저귀로 쓸 수도있지만 저희는 목욕을 시키고 남은 물기를 닦아내는 타월로도 쓰고 아이를 어디에 뉘일 때도 깔아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기저귀도 많이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구입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두상베개

우리 아이의 예쁜 두상을 위해 생후 한달 정도부터 두상베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상베개도 꼭 사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방수패드

아이의 기저귀갈이대, 침대에 꼭 필요하며 아이 목욕을 시킬 때 처음에는 방 안에서 씻기기 때문에 바닥에 깔고 아기욕조를 위에 올려서 목욕을 시키면 물이 바닥에 고이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빨래를 하고 건조할 것까지 생각해서 수량을 고민하신 뒤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사용해 보니 4장 정도 있으면 스페어까지 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8. 얇은 블랭킷

아기들은 체온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에 두꺼운 블랭킷을 사용하는 것보다 얇은 블랭킷을 구입해서 따듯하게 할 때는 여러겹 겹쳐서 사용하거나 더워하면 얇게 펴서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랭킷을 사실 때는 얇은 블랭킷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스와들

아기들은 모로반사로 인해 잠을 유지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속싸개로 감싸서 아이를 재울 수 있지만 체온이 올라가고 아이가 크면서 아등바등거리다 보면 싸개가 자주 풀리게 됩니다. 그래서 스와들을 준비해서 입혀주면 좋은데요,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스와들이 있으니 아이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주어야 하지만 몇 가지 구입해서 준비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사용해보니 아이의 사이즈에 딱 맞는 사이즈를 입여주니 답답해하는 듯 하지만 모로반사를 잡아주는 듯하더라고요. 엘라바, 스와들업, 리코타입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아이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스와들도 많이 물려받아서 입혔는데 주변에서 물려받을 곳이 있다면 물려받아도 좋습니다.

 

기타 용품

 

10. 백색소음기

아기의 수면 연장 및 안정감을 위해 필요한 제품입니다. 핸드폰으로 켜주기도 하지만 저희는 전자파 때문에 백색소음기를 하나 구입해서 잠잘 때 켜주고 있습니다. 다만 이걸 매번 켜고 끄고 하는 게 일이기는 하지만 우리 아이가 안정감만 얻을 수 있다면 내가 고생하는 건 일도 아니지요

 

11. 아기 쓰레기통

아기의 기저귀 처리를 위한 냄새 차단 쓰레기통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아이가 싸는 대변의 냄새등으로 기저귀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보통이 아닙니다. 그래서 냄새를 차단할 수 있는 휴지통을 구입해서 준비하시면 집안 환경에 아주 도움이 될 것입니다.

 

12. 홈캠

홈캠을 통해 아기가 잘 자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그동안 엄빠가 다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가 하는 행동을 녹화를 통해 확인할 수 도 있고 기록으로 남길 수도 있기 때문에 아기가 주로 활동하는 공간에 하나씩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13. 아기띠

아기가 집에 올 때면 아주 작은 상태라서 안는 것도 무섭지요 하지만 조금씩 자라면서 아이를 안고 달래다 보면 손목과 팔다리 허리 안 아픈 곳이 없을 겁니다. 정말 하루종일 안고 있으면 너무 힘들어요.. 그때 필요한 아이템이 아기띠입니다. 옛날에는 포단으로 아이를 감싸서 엎고 다녔지만 요즘은 아기띠로 앞으로도 뒤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아기띠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기띠는 정말 강추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목을 어느 정도 가누기 시작하면서부터는 앞보기를 해주면서 많은 것을 보여줄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14. 체온계

우리 아이의 컨디션을 체크하기 위한 체온계 또한 필수용품입니다. 저희는 아이 체온을 수시로 체크하는데요 비접촉식 체온계와 귀를 통해 체온을 재는 체온계 두 종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5. 아기침대

저희는 아기침대를 물려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길게 쓰지 않고 범퍼침대로 넘어간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아기가 항상 같은 장소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연습시키는 것도 필요하고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 침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대여해 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구입하기 부담스러우시다면 대여도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16. 보온병

아기를 데리고 병원에 가거나 외출을 하게 될 경우 아이의 분유타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때 분유를 타기 위해 보온병을 준비해서 물을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저희는 물온도를 잴 수 있는 보온병을 선물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밖에서 분유를 타기 전에 물 온도를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17. 기저귀가방

기저귀가방은 아기가 태어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병원을 가게 될 것입니다. 이때 기저귀, 젖병, 보온병 등 아기용품을 챙길 수 있는 기저귀가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희는 산후조리원에서 퇴소할 때 받은 기저귀가방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산후조리원 후기를 들어보고 기저귀가방을 준다고 하면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지만 알아보고 필요하다 싶으면 준비를 꼭 해주세요. 필수용품입니다.

 

이렇게 미리 준비하면 좋은 아기용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육아도 아이템전이잖아요? 저희가 아이를 위해 준비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꼈던 제품을 위주로 미리 준비해야 할 제품들로 선정해서 정리했습니다.

예비엄마 아빠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